전립선,남성호르몬

전립선염

원인

주로 생활환경, 생활습관, 신체 컨디션에 의한 경우가 많음. 요도염균(성병균)의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다수 과로, 스트레스, 음주, 휴식 부족에 의한 면역력 저하. 골반쪽 혈액순환의 저하(소변, 대변을 자주 참거나, 오래 앉아있거나 몸에 꼭 끼는 옷을 입는 등)

증상

배뇨의 변화(빈뇨, 야뇨, 잔뇨감, 요실금 등), 통증 또는 불편감(아랫배, 요도, 성기, 회음부, 사타구니, 고환, 허벅지 안쪽등 주로 골반 근처), 발기부전, 조루, 사정통, 사정시 쾌감 저하, 정액량 감소, 정액 색깔, 점성 등의 변화, 이외에도 매우 다양

진단

전립선액 현미경 검사, 전립선액 세균검사, 소변검사, 정액검사, 요류측정, 전립선 초음파 등 다양함.

약물치료, 전립선마사지, 자기장 치료 등

특징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장기화될 가능성 높은 질환.
주로 삶의 질과 연관도 높음.

전립선비대증

원인

남성호르몬에 의한 전립선 조직의 점진적인 크기 증가

증상

소변 안 시원함. 잔뇨감. 소변줄기 약해짐. 빈뇨, 야뇨, 급박뇨, 소변 잘 안 나옴(주저뇨), 배뇨후 요점적

진단

소변검사, 소변속도 및 잔뇨량 측정검사, 직장수지검사, 전립선초음파, PSA검사 등

약물치료, 호르몬 치료, 수술적 치료

특징

오랜 기간 방치할 경우 방광 및 신장 기능까지 저하될 수 있음.
이는 다른 심각환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음.

남성 갱년기(남성호르몬 저하)

원인

현대 젊은 남성들이 예전에 비해 대체로 남성호르몬의 수치가 낮은편
-발기와 직접적으로 연관은 없다.
-간접적으로는 연관이 있을 수 있음.

증상

남성호르몬 저하시 주증상:
성욕저하(발기부전과 연관), 우울감, 의욕저하, 쉽게 피로해짐, 성격변화 등
-> 남성 호르몬 요법으로 높은 치료 효과.

진단

혈액검사로 남성호르몬 수치 당일에 확인 가능.

남성호르몬 투여. 수술적 교정.

특징

최근 젊은층에서 전립선염에 의한 증상인 경우가 많이 발생.
전립선염 치료시 발기강직도가 증가하는 경우가 많음.

웨딩검진

특징

- 현대 10~20대들은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적 경험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예전에 비해 성관계에 의한 감염질환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과거보다 최근 난임 또는 불임부부의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혼 전 서로 확인하고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신혼 생활을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