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 성병

요로결석

원인

매우 다양함. 주로 수분 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많음. 여름철에 많이 발생(땀 배출). 식습관도 연관됨(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비타민, 칼슘 등).

증상

통 갑자기 시작됨. 옆구리 통증, 허리통증, 아랫배 통증, 혈뇨, 고환통증, 소변 자주 마렵거나 잘 안나옴, 무증상 등 다양함.

진단

초음파, 엑스레이, CT 등 영상의학적 소견이 진단과 치료에 매우 중요함.

치료

수술적 치료, 체외충격파쇄석술, 약물치료(효과 매우 낮음)

24시간 상시 응급 쇄석 가능한 병원
당일 진단, 당일치료
최첨단 의료장비 보유(엑스레이, 초음파, 체외충격파쇄석기, 모두 최신형)
약 10년간의 다량의 쇄석 경험 및 노하우, 높은 성공률
대학병원 대비하여 현저하게 시간과 비용을 절감.

요도염

원인

거의 대부분 성병균에 의한 경우가 많음. 성병균이 요도입구를 통해 체내로 유입되면서 발생.

증상

요도 간지러움, 가려움, 따가움, 화끈거림, 이물감, 잔뇨감, 소변 잘 안나옴, 요도분비물, 요도 고름, 혈뇨 등 다양

진단

소변 성분분석, 소변 균검사(PCR) 등

치료

균 제거에 적합한 항생제 신속 투여 및 제균 확인

특징

성병균 전파력이 매우 강하고, 균을 오래 보균할 경우 균이 잘 제거되지 않거나 후유증이 남는다.

에이즈

원인

주로 성관계에 의한 바이러스(HIV) 전파

증상

무증상인 경우가 많음. 대부분 비특이적 증상. 에이즈만의 특별한 증상 찾기 어려움.대부분 검사를 통해 우연히 발견됨

혈액검사로 진단 및 확진

치료

항레트로바이러스제를 활용함. 현재까지는 완치 불가.

특징

현재 한국에서 감염자수 증가 추세

성기궤양 등 성기피부질환

원인

매독, 연성하감, 헤르페스바이러스(주로 2형), 클라미디아 등.

증상

갑자기 발생한 성기의 염증성 피부 병변, 가렵기도 하고 따가울 수도 있음

진단

피부 스왑 PCR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 가능

치료

적합한 항생제 또는 항바이러스제 투여

특징

아무 증상 없이 보균만 하고 잠복기인 경우도 많음.

성기사마귀(곤지름)

원인

주로 성관계에 의한 바이러스(HPV) 전파

증상

잠복기를 거쳐 성기 주위(남녀 성기, 항문, 음낭, 회음부 등)에 사마귀 병변이 생김

진단

조직검사, 피부 HPV PCR 검사로 정확한 진단 가능

치료

HPV 제거 가능한 약물은 없음. 사마귀는 물리적으로 제거해야함(레이져, 냉동치료 등) HPV에 대한 백신은 개발되었음.(가다실)

특징

HPV가 없어지기 전까지는 사마귀 병변이 계속 재발할 가능성 높음.